웰피쉬는 통영 기반 수산물 HMR 기업으로서 기존에 다양한 국내외 수산물을 활용해 밀키트 등
간편식을 개발, 국내 수산식 문화의 범위를 넓히고자 하는 팀입니다. 2020년 하반기 장어덮밥 밀키트의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 런칭을 시작으로 빠르게 제품라인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을 개발 뿐만 아니라 탄탄한 유통망까지 갖추기 위해 전문적인 마케팅 파트너를 필요로 했고 로셜과 함께 브랜딩부터 채널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Overview
로셜컴퍼니는 가장 먼저 브랜딩 작업을 통해 제품 개발에 있어 어떠한 방향성을 두고 제품을 만들어갈 것인지 내부적으로 우선되는 가치, 기준 등을 확립하고 언어, 디자인 무드를 정립하였습니다.
기존에 자사 브랜딩부터 마케팅 전반을 함께 해오고 있는 파트너 '웰피쉬'의 신규 브랜드 개발에 참여하여
전반적인 브랜드 기획부터 전략, 디자인까지 총괄을 진행하였습니다.
Overview
건어물 등을 조금 더 친근하게 소구하기 위해 '캐릭터 개발'에 대한 니즈가 가장 컸던 만큼, 브랜드 전략에 따른 캐릭터 스토리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전체 리딩을 통해 '다찌랩'과 '김다찌'가 탄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저작권 등록까지 완료하였으며 관련 브랜드 상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